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벨기에 여행지 추천 4곳 - 브뤼헤, 브뤼셀, 그라벤스틴 성,앤트워프, 특징과 총평

by 큐리1 2023. 10. 22.

벨기에는 아름다운 도시와 자연 경치, 역사적인 명소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아름다운 나라 벨기에의 4가지 도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브뤼헤는 중세 도시로, 그림 같은 운하, 역사적인 건물, 그리고 고풍스러운 시내로 유명합니다. 두번째, 벨기에의 수도인 브뤼셀은 그랑 플라스 광장과 아톰느 광장 같은 중요한 명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브뤼셀은 빵, 초콜릿, 와플, 그리고 맥주로 유명하며, 현지 음식을 맛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세번째, 그라벤스틴성은 중세유럽의 요새와 멋진 야경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네번째, 앤트워프는 패션과 다이아몬드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 곳의 특징과 총평을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벨기에 사진
벨기에 사진

브뤼헤

브뤼헤 (Bruges)는 중세 도시로 아름다운 운하, 고풍스러운 건물, 그림 같은 광장, 그리고 로맨틱한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이곳 브뤼헤의 종탑은 브뤼헤의 중심부분에 위치해 있는 중세 시대에 지어진 시계탑입니다. 이 시계탑은 도시에서 가장 유명한 상징 중 하나로서, 과거에는 국무부와 시립 기록 보관소였으며 화재 및 기타 위험을 관찰하는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정상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300개 이상의 계단을 올라가야 하지만, 정상에서 도시 전체를 내려다 볼수있으며, 도시 전체에 주황색지붕들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시계탑이며,  높이는 83 미터이며 계단은 366개가 있습니다. 시계탑은 15분마다 종소리를 울리며 지붕에는46개의 종이 있습니다. 이곳 탑에 올라선다면과거 700년전으로 거슬러 돌아간다는 느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브뤼셀

브뤼셀 (Brussels)은 벨기에의 수도이자 국제적인 도시로 다양한 문화와 역사적인 명소를 제공하는 도시입니다. 그랑 플라스 광장 (Grand Place)은 브뤼셀의 중심에 자리하며, 고딕 양식의 아름다운 건물과 광장의 중심에 위치한 시청사로 유명합니다. 이 광장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장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이곳은 17세기 후반부터 공공건물과 개인 건물이 조화롭게 공전하면서 현재까지 발전한 곳으로서, 정치적으로도 상업적으로도 중심지 역할을 해온 중요한 건물입니다. 유럽 특유의 광장 문화를 볼수 있는 곳으로서, 스페인 마드리드의 마요르광장이나 베네치아의 산마르코광장과 비슷한 느낌을 선사하지만, 두 건물은 하나의 건물이 광장을 만들었다면, 브뤼셀에 있는 그랑플라스는 여러 건물이 아기자기하게 모여서 하나의 광장이라는 공간을 만들어 내기때문에 훨씬 더 아름다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이곳 광장에는 시청이 있으며, 높이 96 미터의 첨탑을 가운데 두고 양쪽 대칭구조를 갖고 있는 고딕양식의 건축물입니다.첨탑 꼭대기에는 황금색의 성 미카엘 천사 조각상이 밝게 빛나고 있으며, 브뤼셀의 수호성인으로서 가장 높은곳에서 도시를 보호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라벤스틴 성 

백작의 성이라고도 알려진 그라벤스틴 성은 겐트 시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나선형의 계단과 높ㅇ느 벽으로 둘러싸여진 지하감옥과, 방어를 위해 만들어진 해자 등 이곳은 중세세대 요새의 특징을 모두 갖춘 건물입니다. 이곳 내부에는 박물관이 있으며, 여러 유물과 수집품등이 있어 중세시대를 충분히 느낄수있으며, 겐트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멋진 야경또한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플랑드르의 백작 알사스 필리프가 건축한 곳으로 12세기 말 요새로 삼기위해 지었습니다. 백작이 세상을 떠난뒤, 플랑드르 백작들의 호사스러운 별장으로 사용되었다가, 수용소로, 이후 공업단지로 사용되다가 20세기 초반에는 중세시대의 웅장함을 보여주기위해 복원되어 박물관과 관광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료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가 있으니, 설명을 들으며 성을 관람하신다면 훨씬 더 유익을 얻을것입니다. 

앤트워프

앤트워프튼 16세기 역사 건축물과 현대적인 건축물이 함께 공존하는 도시이며, 다이아몬드 산업의 중심도시입니다. 스헬데 강의 동쪽에 위치하며, 무역 중심지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의 다이아몬드의 60%가 이 지역에서 거래되며, 도시 중심부의 동쪽에 위치한 다이아몬드 지구에서 보석상들의 화려한 쇼윈도를 구경할수 있습니다. 또한 기후는 1년 내내 온화하며, 겨울에조차 눈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담한 카페와 바들이 많이 있어 따뜻한 도시의 날씨를 즐기면서 노천 카페나 바에 앉아 맥주를 마시는 여유로움을 즐겨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특히 이곳 앤트워프를 방문하였다면 화가 루벤스의 자택을 꼭 방문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루벤스가 자택 겸 화실로 사용하기 위해 바로크 양식으로 건축한 대저택으로서, 1640년 그가 사망할때까지 이곳에서 많은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이곳은 멋진 건물외관과 아름다운 정원이 제일먼저 눈에 띄며,내부에는 그의 작품 10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이곳에는 루벤스의 작품뿐만 아니라 루벤스와 동시대에 활동했던 바로크 미술의 또다른 거장인 안토니 반 다이크 작품도 다수 전시되어 있어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총평

브뤼헤는 아름다운 도시 경치와 중세 분위기로 가득하며, 아름다운 광장, 미술과 다이아몬드 박물관, 그리고 놀라운 음식을 제공하는 도시입니다. 매력적인 분위기를 느끼며 도시를 탐험하고 로맨틱한 휴가를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브뤼셀은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탐험할 수 있는 도시로, 유명한 박물관, 아름다운 광장, 그리고 맛있는 벨기에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흥미로운 경험과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게 될것입니다.그라벤스티 성은 중세시대의 요새를 눈으로 직접 즐길 수 있습니다. 앤트워프는 다이아몬드, 패션, 예술, 역사, 그리고 아름다운 도시 경치를 제공하는 도시로, 다양한 관광 명소와 활동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맛과 멋과 휴가가 기다리는곳 벨기에로 여행을 떠나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