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로아티아 여행지 추천 4곳 - 스플리트,자다르,플리트비체,흐바르 특징과 총평

by 큐리1 2023. 10. 23.

크로아티아는 아름다운 해안선, 역사적인 도시, 자연 경치, 그리고 다양한 문화를 제공하는 다재다능한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로마의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가 지은 궁전으로 유명한 도시인 스플리트, 역사적인 건축물과 아드리아틱 해안의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한 도시인 자다르, 크로아티아의 최대 국립 공원으로, 아름다운 폭포와 호수가 있는 자연 보호 구역인 플리트비체, 해변과 도시의 아름다운 랜드마크로 가득한 유명한 놀이터인 흐바르, 이렇게 네곳의 특징과 총평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크로아티아 사진
크로아티아 사진

스플리트

스플리트(Split)는 크로아티아에서 아름다운 해안 도시 중 하나로,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과 중세 도시의 아름다운 조화가 특징입니다. 디오클레티아누스 궁전 (Diocletian's Palace)은 로마 황제 디오클레티아누스가 4세기에 지었으며,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궁전 내부에는 레스토랑, 상점, 박물관, 그리고 현지 주민들의 집이 있어 도심의 중심부로 자연스럽게 어우러집니다.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폭격을 당하지 않아서 여전히 역사가 그대로 숨쉬고 있는 고대 로마 시대의 건축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구도시이기때문에, 아드리아 해안에 도시가 맞닿아 있어 아름다운 휴양도시로도 유명합니다. 스플리트를 방문하신다면 바츠비체 해변과 리바 거리 메슈트로비치 갤러리 마르얀 공원까지 함께 구경하신다면 잊지못할 스플리트 일정이 될것입니다. 

자다르

크로아티아의 자다르(Zadar)는 아름다운 아드리아 해안과 닿아있는 도시로, 중세 도시의 역사와 자연 경치가 어우러진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이곳은 크로아티아 최초의 대학이 세워진 도시이며, 고대 로마제국의 유물이 가득하기때문에 지식인의 도시라는 별명을 갖고 있습니다. 이곳 자다르에는 죽기전에 꼭 봐야할 세계 전축물 1001 에 등재된 성도나투스 성당 건물이 있습니다. 9세기 초반에 지어졌으며 육각형 모양의 외관이며, 성당의 독특한 구조 덕분에 소리의 울림이 좋습니다. 여전히 콘서트와 공연장으로 사용되며 여름 성수기때나 축제때 방문하신다면 실제로 공연관람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곳 성 아나스타시아 성당에도 종답이 있어 아름다운 광경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곳 종 탑을 오르기 위해서는 180개의 계단을 밝고 올라가야하지만, 정상에 올라서면 자다르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와 잊지못할 광경을 경험하실수있습니다. 

플리트비체

크로아티아의 플리트비체(Plitvice Lakes)는 그림 같은 자연 경치와 아름다운 폭포로 유명한 국립 공원으로, 크로아티아의 중심에 위치한 아름다운 자연 명소입니다. 이곳에는 수많은 폭포로 연결되는 16개의 아름다운 호수가 유명하며, 너도밤나무,전나무,삼나무 등이 빽빽하게 자라고 있으며, 그 나무 들 사이로 호수와 계곡, 폭포가 아름답고 조화롭게 있어 정말 멋진 장관을 자아냅니다. 이곳은 1979 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으며, 이곳에는 수영이나 취사,채집,낚시가 금지되어있으며, 심지어 애완동물의 출입도 허용되지않을만큼 엄격하게 자연보호를 하고 있는 공원입니다. 이곳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은 그 규모가 매우 커서 구석구석을 자세히 보려면 3일정도가 소요되는 공원입니다. 봄에는 풍부한 수량의 폭포의 웅장함을, 여름철에는 녹음이 우거진 울창한 숲을 가을에는 고요한 숲과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언제 방문하든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흐바르 섬

크로아티아의 흐바르섬(Hvar)은 아드리아 해안의 아름다운 섬 중 하나로, 그림 같은 해안 경치, 역사적인 도시, 활기찬 나이트 라이프, 그리고 맑은 바다로 유명합니다.  크로아티아에서 네번째로 큰 섬인 흐바르는 연중2,800 시간 이상의 일조량을 자랑하는 황금빛 파라다이스 입니다. 겨울은 온화하고 여름은 따뜻하며 눈은 오지않는 도시입니다. 이곳에서 라벤더 로즈마리, 타임 등의 허브가 잘자라고 항상 꽃이 만개합니다. 따라서 많은 호텔과 숙박시설에서 문에다가 라벤더 포푸리를 걸어 놓으며 아침마다 기분좋게 꽃 향기를 맡으로 일어날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흐바르 타운과 바다를 한눈에 볼수있는 스파뇰라 요새가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스타리 그라드 평야도 있습니다. 

총평

스플리트는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해안 경치, 그리고 활기찬 도시 생활을 경험하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관광 명소를 탐험하고 현지 음식을 맛보며 이 도시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플리트는 다른 크로아티아 해안 도시로의 출발점이기도 하며, 인근의 아름다운 섬들로 가는 페리와 보트 여행도 가능합니다. 자다르는 아름다운 해안 도시로서 해안 풍경과 역사적인 명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현지 음식과 문화를 경험하고, 자연과 역사를 탐험하며 크로아티아의 아드리아틱 해안을 즐겨보세요. 플리트비체는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보호 구역 중 하나로, 자연과 폭포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하이킹과 사진 촬영을 즐기며 평화로운 휴가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든 방문할 수 있어요. 흐바르는 휴양, 해변, 역사, 음식, 그리고 레져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바다에서 수영하거나 햇빛을 즐기며 휴가를 보내거나, 현지 문화와 음식을 탐험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보기만해도 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바다와 해변과 완벽한 날씨를 자랑하는 크로아티아로 여행을 훌쩍 떠나보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