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지키스탄 여행 해 볼만한 곳 추천 4곳 - 듀산베 국립공원, 판지강, 살리마정원, 타지키스탄국립 박물관 특징과 총평

by 큐리1 2023. 10. 18.

타지키스탄은 아름다운 자연 경치와 역사적인 명소로 가득한 중앙 아시아의 아름다운 나라 중 하나입니다.  수도 도시인 두샨베에 위치한 듀산베 국립 공원 (Dushanbe National Park), 타지키스탄을 남북으로 흐르는 판지강 (Pyanj River), 무굴제국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살리마 정원,타지키스탄 국립 박물관(National Museum of Tajikistan), 여행해볼만한 곳 특징과 총평을 알려드릴게요!  

타지키스탄
타지키스탄

듀산베 국립공원

듀산베 국림공원은 타지키스탄 도시 중심에 위치해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공원 주변은 중요한 정부 건물들로 둘러싸여 있으며, 12 헥타르 규모의 직사각형 공원입니다. 1930년대에 만들어진 공원으로, 도시 정원에는 관광명서,분수대,운동장 등이 있어 관광객뿐만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휴식과 힐링의 공간으로 사랑받는 공간입니다. 듀산베 공원근처에는 대통령 궁, 웅장한 기념비, 정부청사, 주립도서관 등이 있어 낮에 방문하기에도 용이하며, 밤에 방문하신다면 분수의 시원한 물과 바람, 화려한 조명과 램프들로 훌륭한 야경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 공원은 전설적인 페르시아 시인인 루다키를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아름다운 호수와, 높은 깃대, 역사적인 여러 조각상들, 잔잔한 분수가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판지강

판지(Pyanj River)은 아름다운 강변 풍경과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타지키스탄을 대표하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판지강을 일대를 방문하시면서 이 강을 따라 이어지는 여러 지역과 장소도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호루그 (Khorog)는 프압강 지역의 중심 도시로서 아름다운 강변에 위치해있습니다. 특히, 히말라야와 팸리르 산맥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 시장에서 현지 특산품을 살수있으며, 현지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시카심온천 (Ishkashim Springs) 은 판지강 지역에 위치한 아름다운 온천입니다.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살리마 정원

살리마 정원(Shalimar Gardens)은 타지키스탄의 아름다운 자연 경치와 역사적인 유산을 감상할 수 있는 훌륭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꽃과 식물이 가득하며,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될만큼 크고 웅장한 무굴제국시대의 정원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1641년에 건축을 시작하여 1642년에 완공되었습니다. 그 아름다움과 독특한 건축양식 때문에 1981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엇습니다.  오랜역사를 자랑하는 정원으로,특히 4월과 5월에 방문하신다면 계절 꽃들을 아름답게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야외정원과 수영장도 있습니다. 외국인들에게도 무굴제국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장소이지만, 현지 주민들에게도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날씨가 좋은날, 휴일에 많은 지역주민들은 이곳에 와서 피크닉을 즐깁니다. 많은 분수들이 켜져있어 이곳에서 휴식과 힐링, 산책을 즐깁니다. 

타지키스탄 국립박물관

타지키스탄 듀산베에 위치한 국립 박물관으로서, 고대 유물과 예술품,직물,자연석 등의 유물이 가득한 곳입니다. 박물관은 굉장히 아름답게 꾸며져있으며, 박물관 입구에 도달하기 전 꽃이 가득한 정원을 산책하는것부터가 박물관 투어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규모가 꽤 크기때문에 모든 유물과 장소를 구경하고 싶다면 반나절보다는 하루 종일 관람하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이곳 박물관에서는 조로아스터교, 헬레니즘 및 불교의 역사와 과거역사에 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13 미터 길이의 커다란 부처 상은 모든 관광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유물입니다.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큰 부처상으로 불교신자라면 특히 꼭 방문해보아야 할 장소일것입니다.  타지키스탄 이라는 국가의 길고 복잡한 역사에 대한 개요도 공부할수 있습니다. 

총평

듀산베 국립 공원은 타지키스탄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훌륭한 장소 중 하나입니다.  판지강 지역은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문화를 제공하는 곳으로,트레킹, 현지 문화 체험 및 강변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살리마정원은 타지키스탄의 아름다운공원으로서, 무굴제국시대의 지어진 정원입니다. 또한 국립박물관을 방문하여 타지키스탄의 역사에 대해 배워보실수있습니다.  저도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은 타지키스탄입니다. 사진으로만 보더라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황홀한 호수와 산맥은 우리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합니다. 생소하지만 색다른곳을 방문해보고 싶으신분들에게는 타지키스탄을 꼭 추천드립니다.